반응형

코로나 백신 접종이 시작되고, 마스크를 쓰면 사람이 많은 콘서트장에서도 코로나 감염에 대한 우려가 없다는 실험결과도 나오고 하면서 비대면 콘서트, 팬미팅에서 많은 인원수는 아니지만 관객의 입장이 허용되는 팬미팅, 콘서트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방역대책이 철저하게 강구되있는 환경이지만 현장에서는 생각보다 여러 어려움을 겪는다고 하는데요, 팬미팅, 콘서트 가기전에 어떤 점을 미리 준비하고 대비하면 좋을지, 어떤 규칙을 지켜야하는지 정리해보았습니다. 

 

1. 기본중의 기본 QR코드

요즘 어딜가나 QR코드는 기본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팬미팅이나 콘서트에서 당연히 예외가 아니죠.

하지만 생각보다 콘서트나 팬미팅 현장에서 QR코드때문에 애를 먹는 상황이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2030 분들은 익숙하니까 기계만 보이면 금방금방 QR코드를 찍고 지나가시지만 어르신분들 중에서는 QR코드가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많기 때문에 기계 앞에서 어떻게 해야할지 당황하시는 분들도 많고 기계가 오래되서 QR코드가 생성이 안되는 분들도 있다고 하네요..!

거의 그럴일 없겠지만 QR코드를 찍어본적이 없으신 분들은 되도록이면 가기전에 네이버나 카카오 QR코드를 먼저 발급받으셔서 준비하시면 빠르게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QR코드를 찍고 보통 체온체크도 같이하니 체온체크도 귀찮다고 넘기지 마시고 꼭 해주세요!!

 

2. 여분 마스크

요즘엔 마스크가 없으면 당연히 밖에 나갈 수 없잖아요. 그래서 저 같은 경우에도 항상 여분의 마스크를 준비해두곤 합니다. 

그런데 그렇지 않으신분들도 당연히 많으시겠죠. 하지만 콘서트나 팬미팅 현장에 가시는 경우에는 반드시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현장에서는 항상 관객분들의 마스크가 끊어져서 여분의 마스크가 필요한 경우가 많다고 해요 ㅠ

준비하시는 스텝분들도 여분의 마스크가 거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여분의 마스크는 필히 준비해가시기 바랍니다.

 

3. 함성 대신 박수로!

최근의 콘서트나, 팬미팅에서는 함성은 금지되있습니다.. ㅠ

함성은 침이나 분비물이 외부로 노출될 수 있고 이는 코로나에 굉장히 위험한 사항이기 때문에 절대로 하시면 안됩니다!!!

대신 아티스트를 향한 사랑은 박수로 대신해주시면 됩니다. 현장에는 아티스트, 팬, 스텝 등 많은 사람들이 있을 수 밖에 없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여러분들이 사랑하는 아티스트를 생각해서라도 함성은 자제해주시고 박수로 여러분의 사랑을 표현해주시면 충분합니다. 

 

4. 언제 어디서나 거리두기!

좌석을 포함해서 매표소, 티켓팅할때 대기줄을 설 때도 항상 거리두기!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좌석에는 거리두기 좌석이 표시되어있고 당연히 거리두기 좌석은 애초에 티켓이 없는 자리입니다.

정해진 좌석에 잘 착석해주시고 자리이동 하지 마시고 정해진 자리에서 매너있게 관람하는 자세를 갖춰주시면 완벽합니다!

 

코로나라는 여태껏 경험해보지 못한 상황때문에 조금 낯설 수 있는 환경이지만 우리 모두 매너를 지켜서 행동한다면 다같이 즐거운 관람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모두 코로나에 대비해서 항상 조심하시고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