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9일 화요일 오후 윤석열이 서울 서초구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에서 대선 출마를 공식화했습니다. 

정치 경험에 대한 비난도 있고 X-파일과 관련된 이슈도 있지만 현재 지지율 1위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권 출마선언을 하면서 대선이 이제 진짜 시작하는 느낌이 듭니다.

윤석열에 이어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7월 1일에 비대면으로 대권 출마 선언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대권 출마 선언으로 이제 더 본격적인 시세를 분출할 이재명 관련주, 정책주(정책 수혜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1. 인맥으로 만들어진 관련주

윤석열, 최재형, 홍준표, 유승민, 김동연, 이준석과 마찬가지로 이재명 역시 인맥으로 만들어진 관련주가 현재 시장에 다수 존재하는 상태이며 대부분의 종목들이 이미 강한 시세상승을 보여주었고 순환매가 돌아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예전에 관련주로 부상했다가 현재는 시세를 전혀 보여주지 않는 종목들은 제외하고 현재 조금이라도 시세가 살아있는 이재명 관련주 위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LS네트웍스의 6.29(화)까지의 일봉차트

LS네트웍스 : 구자용 대표이사와 이행일 사외이사가 이 지사와 같은 중앙대 동문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관련주로 엮였다.

SG&G : 사외이사가 이재명지키기 범국민대책위원회에서 활동한 이력이 있어서 테마주로 엮였다.

보라티알 : 차홍권 사외이사가 이 지사와 사법연수원 18기 동기로 알려지면서 이재명 관련주로 묶였다.

오리엔트바이오 : 이 지사가 오리엔트 시계공장에서 근무한 이력이 있으며, 2017년 오리엔트바이오 공장에서 대통령 대선 출정식을 진행했                            었다는 사실에 관련주로 엮였다.

신라에스지 : 대표이사가 이 지사와 같은 경상북도 안동 출신이라는 소문이 확산되면서 관련 테마주로 분류됐다. 

정다운 : 김선철 대표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중앙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이재명 테마주로 불린다.

수성이노베이션 : 사외이사의 경기도 정책자문위원과 더불어민주당 선거기획 팀장을 지낸 이력이 알려지면서 이재명 관련주로 알려졌다.

카스 : 사외이사가 사법시험 28회, 사법연수원 18기로 이 전지사와 동기라는 이유로 관련주로 꼽혔다.

 

2. 정책 관련주

현재 윤석열만큼 정책 관련주가 많지는 않지만 이재명의 정책주 역시 몇몇 종목이 두각을 드러냈고 강한 시세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현재 대표적으로 거론되고 가장 강한 상승 시세를 보여주는 이재명 정책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스타코의 6.29(화)까지의 일봉차트

지엔원에너지 : 이 지사가 역점 추진사업으로 꼽는 친환경 연료인 수열, 지열 대표 테마주로 거론되고 있다.

플랜티넷 :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성남시장 시절 청년 창업 육성과 관련한 업무협약에 자회사 벤처캐피탈 알바트로스인베스트먼트가 참여한                  이력이 부각되면서 '이재명 관련주'로 꼽혔다.

이스타코 : 주택 및 상가를 신축 및 분양하는 부동산매매업체로 이 지시가 주장한 기본주택 정책 관련주로 엮였다. 

 

슬슬 대권 출마 선언을 하는 후보들이 생기면서 대선의 재료가 점점 더 강해지는 양상입니다. 

관련주들도 점점 강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고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느낌입니다. 

정치 테마주는 워낙 변동성이 심하기때문에 항상 주의하셔야 하며 잘 알아보시고 신중히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