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일 1포스팅을 28일, 대략 한달정도 해봤습니다. 오랜만에 다시 시작하는 블로그라 글 쓰기도 쉽지 않고 무엇보다 소재가 생각이 안나서 당일에 급하게 쓰는 글이 많았네요.

 

사실 1일 1포스팅 더 오래 할려고 했는데 요즘 너무 바빠서 도저히 글을 쓸 시간이 없었습니다...

이런 날이 오네요. 이것저것 매일매일 하는 일이 있어서 쉽지 않습니다. 

 

1일 1포스팅을 해봤는데 한달정도 하면 방문자수 어느정도 나오는지, 애드센스는 어디까지 진행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방문자수 : 이제 시작

 

위의 사진을 보시면 제 최근 방문자수를 볼 수 있습니다. 눈에 띄게 최근에 갑자기 늘어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따로 어떤 글 하나가 잘된것이 아니라 다양한 글에서 트래픽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갑자기 하루에 방문자수가 0명이 되던날이 이틀정도 있어서 혹시 저품질이 됬나하는 걱정이 있었는데 다행히 이제 검색이 어느정도 잘되는 느낌입니다. 초반엔 줌 검색으로 많이 들어왔는데 지금은 줌 검색은 전혀 없고 전부 다음 검색으로 유입되고 특이하게 카카오톡으로 조금 들어오고 직접 유입이 조금 있습니다.

 

은 검색 등록요청을 따로 해야되는걸 까먹고있어서 어제 요청등록 했는데 아직은 메일이 안온것으로 봐서 반영이 안된것 같습니다. 일단 다음 검색이라도 제대로 되는것이 다행입니다.

 

구글 검색은 아직 전혀 없습니다. 원래 구글이 조금 알고리즘이 까다로워서 괜찮은 양질의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산한다는 판단이 들지 않으면 상위에 노출되기가 어렵습니다. 아직 1달도 안된 블로그이다보니 지금 구글 검색이 없는건 딱히 신경쓰지 않습니다. 계속 글 작성하다보면 언젠가 될거라고 생각해요.

 

누적 방문자수는 어제 정오 기준 170인데 이제야 늘기 시작한 만큼 앞으로 충분히 계속 늘것 같습니다. 이제 어느정도 글을 쓰면 방문자수가 유입이 되는 단계인것 같네요. 키워드를 잡는게 아니라 그냥 쓰고 싶은 내용을 쓰다보니까 경쟁강도가 높은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 같은 기분입니다. 앞으로는 경쟁강도가 좀 낮은 키워드를 찾아서 글도 좀 써봐야겠습니다. 

 

애드센스 : 아직 승인받기 전

 

애드센스가 아직 승인이 나지 않았습니다. 글 28개면 충분하다고 생각하는데 제가 좀 타이밍이 엉켜서 지금 제대로 승인 심사가 들어간지 사실 얼마되지 않았습니다. 

 

처음에 글이 10개가 안될때 신청했다가 2주 후에 아직 컨텐츠가 충분하지 않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제가 1일 1포스팅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2주동안 글이 쌓여서 그때 다시 신청을 했는데 그러다가 중간에 스킨을 한번 바꿨습니다.

 

그런데 스킨이 바뀌면서 스킨에 들어가있는 메타태그가 삭제되서 승인이 거부당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이틀전인가 다시 메타태그 html에 적어서 수정했습니다. 이제야 글 28개와 맞는 메타태그로 제대로 심사를 받네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빠르면 5일이면 승인된다는 글도 있던데 최근에는 너무 오래걸리는 듯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하시는분들은 애드센스 심사기간이 1,2주 정도 된다고 생각하시며 될듯합니다. 만약 내가 조건이 애매했을때 신청했는데 이제 확실하게 애드센스를 통과할 기준을 넘었다고 생각이 드시면 그냥 결과 나오기전에 재신청하시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