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PC에서 hts를 사용하거나 핸드폰에 증권사 어플리케이션(mts)를 깔아서 사용하실겁니다.

 

하지만 내가 간단하게 차트만 좀 확인하고 싶은데 굳이 hts, mts를 키는건 좀 귀찮은 일이죠.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인터넷에서 간단하게 주식 차트를 보기 좋게 보여주는 사이트들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1. 네이버증권 (국내주식)

설마 사용안하시는 분들이 있을까 싶습니다.

 

어떤 주식에 관해서 알고싶으면 대부분의 투자자가 하는 행동이 네이버에 해당 주식을 검색해봅니다. 그럼 대부분의 정보를 알 수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네이버증권은 주식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와 함께 보기 좋은 차트도 제공합니다.

 

네이버증권에서 확인한 현대차 일봉차트

네이버증권에서 현대차를 검색하여 확인한 현대차 차트입니다.

 

네이버 또는 네이버 증권에서 원하는 주식을 검색해서 차트 메뉴를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일봉, 주봉, 월봉으로 차트를 제공하며 자유자재로 확대 및 축소, 이동이 가능하며 보조지표와 도구도 사용 가능합니다. 

 

네이버답게 부드럽고 사용하기 쉽게 잘 만들어져 있어 굉장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증권 바로가기->

 


 

2. finviz (해외주식, 미국주식)

얼마전에 미국주식이나 해외주식을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들을 정리하면서 적었던 finviz입니다.

 

finviz의 경우 다른 사이트에서 제공하지 않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finvz에서 확인한 페이스북 차트

위의 이미지는 finviz에서 확인할 수 있는 페이스북의 차트입니다.

 

보시면 제가 그저 페이스북을 검색했을 뿐인데 이미 추세선이 그려져있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finviz의 AI가 자동으로 기본적인 추세선을 그려주는데 이렇게 큰 추세선을 그려주다보니 조금 더 차트를 분석하기가 쉬워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사이트입니다. 

 

물론 추세선이라는 건 무조건 맹신할 수 있는 지표는 아니지만 하나의 좋은 기준점이 될 수 있고 분할 매수, 매도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차트를 처음 보시는 분들이라면 이 기능이 더 유용하게 느껴지실거라 생각합니다. 

 

finviz 바로가기->

 


 

3. 트레이딩뷰 (국내주식, 해외주식, 미국주식)

 

트레이딩뷰를 통해 확인한 애플(AAPL)의 일봉차트

퀄리티있는 차트 전문 사이트인 트레이딩뷰(tradingview)입니다.

 

트레이딩뷰는 전세계의 주식, 지수, 선물, 가상화폐의 차트를 확인, 분석할 수 있는 강력한 차트 도구 사이트이며 다양한 사람들이 차트를 통해 분석한 결과를 공유하고 확인할 수 있는 커뮤니티이기도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네이버 증권, finviz의 경우에는 기본적인 기능만 제공하지만 트레이딩뷰의 경우 차트를 통해 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지원합니다.

 

기본적인 보조지표는 물론 사람들이 만든 보조지표도 사용할 수 있고 직접 제작도 가능하며 보조지표를 바탕으로 전략을 수립해 백테스팅해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계정으로 로그인해 차트를 사용하면 이전에 내가 차트에 했던 분석이 저장되어 차트를 킬때마다 새로 추세선을 긋는다거나 보조지표를 적용하지 않아도 저절로 내가 적용했던 아이디어들이 저장이 되고 다시 열어 볼 수 있습니다.

 

차트 자체도 위의 사이트들보다 크고 보기 쉽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주식하시는 분들만이 아니라 선물, 코인 등 다양한 투자자들이 애용하는 사이트입니다.

 

트레이딩뷰 바로가기->

 


 

차트가 전부는 아니지만 주식 투자를 하다보면 차트가 중요한 것은 사실이고 매번 hts나 mts를 켜서 확인하는 것은 번거롭기 때문에 위의 사이트를 통해서 보는게 조금이나마 더 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차트 관련 사이트뿐만 아니라 다른 주식에 유용한 사이트들을 정리해놓은 글도 있으니 아래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린이를 위한 주식 유용한 필수 사이트 : 국내주식

처음 주식을 하게 되면 모르는 것도 많고 찾아보고 싶은것도 많은데 관련된 정보를 어디서 찾아야 할지 모를 수 있습니다. 주식이 워낙 방대한 분야이다 보니 관련된 사이트도 굉장히 많고 한가

luka-story.tistory.com

 

 

주린이를 위한 주식 유용한 필수 사이트 : 미국주식, 해외주식

저번 글에서는 국내 주식을 하는 사람들이 알고 있어야 할 유용한 사이트들에 대해서 정리했었습니다. 혹시 못 보신분들은 아래 글을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주린이를 위한 주식 유용한

luka-story.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